코더로서, 여러분은 멋진 기술을 가지고 있고 다른 사람들의 생각을 그대로 실행함으로써 돈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여러분만의 것을 만드는 건 어떨까요? 소프트웨어 비즈니스를 시작하는 데 관심이 있다면, 몇 가지 실용적인 조언을 해드리겠습니다.
Step 0: 간단하게 해라
처음 시작할 때, 내가 모르는 것이 무엇인지 잘 몰랐습니다. 엔지니어로서 제 실력은 사람들이 사용할 제품을 만들기에 충분하다고 생각했습니다만, 틀렸습니다!
몇 가지 중요한 단계를 놓치고 말았습니다.
- 내가 만들고 있는 것을 원하는 사람들이 있는가?
- 비슷한 제안으로 성공한 다른 기업들이 있는가?
- 내 제안이 무엇인가?
- 이 제품을 어떻게 마케팅 할 것인가?
아이디어에서 최소 실행 가능한 제품(MVP)으로 전환하는 방법을 4단계로 나누겠습니다.
Step 1: 리서치
처음 시작하는 경우, 고객이 A 지점에서 B 지점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를 추천드립니다.
당신의 목표는 당신의 서비스가 효과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당신의 서비스를 코스, 예약 또는 녹화로 상품화해서 다른 사람들이 1:1로 비싼 가격을 지불하지 않고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Step 2: 거절할 수 없는 제안을 하기
저는 인스타그램에서 500명 미만의 팔로워를 가지고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운 좋게도 바이럴 포스트 몇 개로 팔로워 만 명까지 성장하였습니다.
그때 제 제안은 다음과 같습니다.
"저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들에게 리트코드 문제를 100개도 해결하지 않고도 다음 면접을 부수게 만듭니다. 그들이 채용되기 전까지는 멈추지 않습니다."
돈을 벌기 위해서는 많은 팔로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좋은 제안이 필요합니다.
Step 3: 아무도 당신의 존재를 알지 못합니다... 아직은
플랫폼에서 시작해야 합니다. IG, TikTok, LinkedIn 뭐든지요.
당신의 게시물은 당신의 서비스와 관련된 주제에 대해 얘기해야 합니다. 당신의 전문적인 지식을 보여주고, 항상 행동을 취해야 합니다.
문제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고객과 전화 통화를 예약하고, 만약 그들이 잘 맞다면 해결책을 설명하고, 더 알고 싶은지 물어보세요. 만약 그렇다면, 대화는 제안, 프로그램의 세부 사항, 그리고 마지막으로 비용에 대해 얘기해야 합니다.
Step 4: 광고를 위한 비용 지불
당신의 사업이 인플루언서에게 의존하지 않도록 하는 한 가지 방법은 광고를 테스트하는 것입니다. 저는 구글 광고와 페이스북 광고를 가지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는 제 코칭 서비스에서 1대1 고객을 확보하기 위함입니다. 구글은 '다른 코스가 아닌 곳'으로 트래픽을 유도하기 위함입니다.
제품이 효과가 있음을 입증하고, 몇 명의 유료 고객이 있는 경우에만 광고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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