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저것

[글또] 글또 7기 회고

둘기덕 2022. 10. 30. 14:53
반응형

5월에 시작한 글또가 벌써 마지막 글 제출일이 다 되었네요. 그래서 오늘은 글또 7기를 겪으면서 이루었던 점, 아쉬웠던 점, 그리고 앞으로 이룰 것을 간략하게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글또 7기를 참여하면서

글또 7기에 참여한 동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글또 7기 다짐글 에서 볼 수 있습니다.

  1. 나태한 나를 채찍질 하면서 초심을 되찾기 위하여
  2. 다른 많은 개발자 분들과 좋은 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우선 1번 항목을 달성했는지 본다면, 초심까지는 아니지만 그래도 미제출 없이 약 5개월을 잘 달려온 것 같습니다. 사실 여기서만 얘기하는 건데, 처음에는 “한 번도 PASS권 사용하지 않고 달려봐야지!”란 거대한 다짐을 가지고 시작하였습니다. 그런데 결과는…(PASS 2회권 모두 사용). 꾸준히 글 쓰시는 분들 정말 모두 다 존경스럽습니다.

 

2번 항목은 자신있게 “NO”라고 말할 수 있겠네요. 의무적인 1회의 커피챗을 제외하고는 모임에 나가지 않았습니다. 원체 성격이 낯을 많이 가려서 그렇기도 하고 새로운 사람을 만난 뒤 그 어색함을 견딜 자신이 없어서 그렇기도 합니다. 심지어 글또콘이 저희 회사에서 열렸었는데 하필 그날 휴가여서 참가하지 못했던… 아쉽습니다.

다음 기수는?

다음 기수에 참가할 의향이 있냐고 하면, 정말 특별하게 바쁜일이 없는 이상 참가할 것 같습니다. 심지어는 제 주변 몇몇 지인들이 관심을 가지셔서, 같이 참가하게 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다음 기수는 23년 1월 쯤에 시작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아닐 수도), 그동안 글쓰기를 더욱 다듬어서 더 강해진 저로 되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