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

다 사용하고 난 자원을 반납하기 위해서 어떤 방법을 채택하시나요? 혹시, try-catch-finally 구문을 사용하지는 않으신가요? 맞다면, 축하드립니다! 더 간편한 방법을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잡으셨습니다! try-catch-finally를 사용한다면 사용 후에 반납해야 하는 자원들은, 대부분 close 형태의 메서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용 후에 자원을 해제하지 않는다면, 메모리 누수 및 성능 저하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프로그램이 예상과 다르게 작동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흔히 사용하는 try-catch-finally 형태의 자원 해제 예시를 살펴볼까요? 어떤가요? 꽤 괜찮아 보이지 않나요? 예외 처리가 발생하든 안하든 상관 없이 항상 자원을 해제할 수 있으니, 나쁘지 않아 ..
· 개발서적
http://www.yes24.com/Product/Goods/18249021 『객체지향의 사실과 오해』는 객체지향이란 무엇인가라는 원론적면서도 다소 위험한 질문에 답하기 위해 쓰여진 책이다. 안타깝게도 많은 사람들이 객체지향의 본질을 오해하고 있다. 가장 널리 퍼져있는 오해는 클래스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중심이라는 것이다. 객체지향으로 향하는 첫 걸음은 클래스가 아니라 객체를 바라보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 이 책은 많은 사람들이 객체지향에 대한 오해를 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시작합니다. 가장 널리 퍼져있는 오해는, 클래스가 객체지향의 중심이라는 것입니다. 객체지향은 클래스, 그리고 그것을 구현한 인스턴스로 이루어져 있던 게 아니었던 걸까요? 그렇다면 왜 그토록 수많은 문서와 책들은 클래스와 인스턴스로 ..
자바로 코딩을 하다 보면, 가끔 "Raw type을 사용하지 마라"라는 조언을 듣습니다. 실제로 Effective Java에서도 언급합니다. 그렇다면 Raw type은 무엇이고, 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을까요? Raw type에 대해 알아보려면 우선 Generic type이 무엇인지 알아야합니다. Generic type 이란? Generic 이란 generalize(일반화하다)를 변형시킨 단어로 보입니다. 그래서 '데이터의 타입을 일반화하다' 로 뜻을 유추할 수 있습니다. 클래스와 인터페이스, 메서드를 정의할 때 타입을 지정하지 않고 파라미터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듭니다. 이해가 안 된다면 아래 예시를 봅시다. 같은 Box 클래스를 사용하고 있지만, String, Integer, Boolean의 다양한 ..
· 개발서적
http://www.yes24.com/Product/Goods/109366833 구글 엔지니어가 말하는 좋은 코드 작성법 좋은 코드를 작성하기 위한 이론과 실전을 소개한다. 단순히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을 나열하기보다, 여섯 가지 원칙을 바탕으로 각 개념과 기술의 장단점, 그리고 이면의 핵심 논리를 설명한다. 책에서 설명하는 즉시 사용 가능한 수십 가지의 기술을 익힌다면, 숙련된 프로그래머의 사고법과 코드 작성의 노하우를 이해할 수 있다. 효과적인 테스트 방법도 설명하므로 더 나은 코드를 작성하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좋은 코드 작성법에 대한 것을 소개합니다. 총 3부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각은 다음과 같습니다. 1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서 코드를 작성하는 우리의 접근 방식을 형성하는 일반..
둘기덕
'2023/02 글 목록